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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10.04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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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2.jpg

 

가을이 오면 먹을거리가 풍부해 집니다.

다양한 먹거리 중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먹거리 중에 하나가 아마도 대하일것입니다.

대하는 가을이 제철식품으로 일반 새우보다 몸집이 커서 씹는 맛도 일품입니다.

소금을 깔고 구워먹는 대하구이부터 대하찜, 대하장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수 있는 대하를 소개하드리겠습니다.

 

대하와 새우의 차이는 무엇일가요?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라는 뜻입니다.

몸의 크기가 대략 15cm정도 되면 큰것은 약30cm까지 자라기도 합니다.

살이 많고 맛이 좋은 고급새우로 경제성이 높고 기르기가 까다롭지 않아서 트롤어업이나 양식을 통해 공급이 됩니다.

 

대하1.jpg

 

대하의 효능은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8종류의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토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몸 밖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좋은 대하를 구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몸이 투명한 것을 고르고,

둘째, 몸에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고,

셋째, 껍질이 깨지지 않은 것을 고르고,

넷째, 대하를 만졌을때 단단한 것을 고르면 좋은 대하를 고를수 있습니다.

 

새우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오히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대하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오메가3 성분 덕분입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속의 혈액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대하에 함유돼 있는 지방산 성분 역시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혈관벽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대하구이.jpg

 

대하가 혈액 건강에 좋은 이유중 하나가 바로 키토산 성분때문입니다.

대하의 껍데기에는 꽃게의 껍데기에 함유된 것과 같은 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키토산 역시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하에는 아르기닌이라는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대하의 아르기닌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줌으로써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돕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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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이 제철, 대하의 효능을 알고 대하 제대로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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